학자금 대출 장기 연체로 인해 신용위기에 처한 청년을 위해 서울시가 금액 일부분을 지원하여 경제적 도움을 주는 학자금신용회복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융 지원이 필요한 청년이라면 참고하시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금대출 신용회복지원 사업
▷지원대상
-학자금 대출로 인하여 신용유의자(신용불량자)로 등록된 청년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일 기준 서울시 거주 중인 만 19세~39세 청년
※학자금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은 약 400명을 지원할 계획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금융·복지]→[금융 지원]→[학자금대출 신용 회복]
▷지원내용
분할상환 체결에 필요한 초입금을 지원해 주고 신용유의자 등록을 해제해 줍니다.
①서울시 지원
서울시가 분할상환 약정 체결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학자금 채무금액의 5% 초입금을 지원해 줍니다.
- 잔여상여금은 체결된 약정에 따라 청년 본인이 납입해야만 합니다.
②한국장학재단 지원
분할상환약정 체결을 통한 신용유의자 등록 해제
- 약정을 위한 추가 부담은 없음
※ 한국장학재단 취급 학자금 연체에 따른 신용유의 등록만 해제되며 타 금융기관에서의 신용유의 등록은 해제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기간
2023년 1월 30일 ~ 9월 29일(금) 18시까지
※2023년 2월부터 매월 1~2회 선정 후 선정된 청년에게 개별 통보합니다.
▷문의
-다산콜센터 ☎ 120
-한구장학재단 신용회복지원상담센터 ☎ 1599-2250
▷참고사항
-최종 선정자는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분할 상환약정을 체결해야 합니다.
-본인이 기입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지원이 중단되며 법적인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산소진 시까지 신청 및 분할상환약정 체결한 순서대로 지원이 이뤄집니다.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학자금 신용회복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학자금 대출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신용에 문제가 있으신 청년분들 꼭 신청하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