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오래간만에 서울 외출 티소믈리에 사장님이 직접 내려주는 맛있는 홍차와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서초동 교대 카페 티안에 다녀왔다.
서울 교대카페 홍차전문점 티안
카페 티안은 서울 지하철 2호선 교대 역과 3 호선 남부터미널역 중간 부근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해있다. 한적한 동네라 지도를 보고 가면 찾기는 쉽다.
주변에 다른 가게는 하나도 보이지 않아서 이곳이 장사가 될까? 그냥 동네 사람을 상대로 하는 곳인가?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번잡한 커피 전문점과는 달리 조용히 차를 음미하기를 바라는 사장님의 철학 때문에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 잡았다고 한다.
밖에서 볼때는 굉장히 아담해 보였는데 막상 들어가 보니 의외로 넓고 쾌적하다. 은은한 조명에 우리가 첫 손님이라 조용한 분위기에서 차를 음미할 수 있었다.
애프터눈티 카페답게 다양한 트레이들과 티팟 티컵이 눈에 띄었다.
애프터눈티는 1인당 24000원이고 2인 이상 가능하다. 애프터눈티를 먹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이틀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세미애프너눈티는 당일도 가능하다고 하여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세미애프터눈티 1인과 샐러드와빵플레이트다. 차는 종류가 굉장히 많았는데 가장 무난한 밀크티와 홍차로 초이스!
세미 애프터눈티는 17000원이고 플레인 스콘, 햄 무스 샌드위치, 녹차 쿠키, 레몬 푸딩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뉴는 매달 조금씩 변하는 듯하다.
모름지기 애프터눈티는 트레이가 적어도 2단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 뭔가 아쉬웠다. 우리같이 미리 예약하지 못한 사람이나 혼자 오는 고객들을 위해 만들어진 메뉴 같다.
서울 교대 스콘 맛집 카페 티안
홍차와 함께 스콘은 카페 티안의 대표 메뉴 중 하나다. 스콘은 주문 즉시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15~20분 정도 소요된다. 친절하게 스콘을 맛있게 먹는 법이라는 푯말이 있다. 결론은 손님 마음대로 드시는 게 가장 맛있다고 한다.
시킨 대로 갓 구운 따끈한 스콘에 딸기잼과 우유 크림을 내 마음대로 듬북 발라서 먹어봤다.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것이 겉바속촉의 정석이다. 스콘 맛집 인정이다.
햄무스오픈샌드위치는 처음에 비주얼만 보고 블루베리가 섞인 달콤한 맛일 줄 알았는데 특유의 햄 짭 잘한 맛이 다른 재료와 잘 어우러진 것이 별미이다. 식사 대용으로 단일 메뉴로 먹어도 손색이 없을 듯하다. 녹차 쿠키와 레몬 푸딩으로 마무리하면 절묘한 단짠의 조화 완성!
세미애프터눈티와 함께 시킨 샐러드와빵플레이트 그냥 먹으면 건강해질 것 같은 비주얼이다. 샐러드를 먹다가 견과류 크랜베리를 곁들인 크림치즈를 빵에 듬뿍 발라서 마무리하면 8000원이라는 혜자스러운 가격에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듯하다. 실제로 우리가 차를 마시는 동안에 동네 단골로 보이는 여성분이 와서 자연스럽게 이 메뉴를 시켜 먹었는데 뭔가 굉장히 여유로워 보였다.
와이프가 워낙 이쪽 취향이라서 남자 사람 치고는 연애 시절부터 국내던 해외던 다양한 애프터눈티를 접할 기회가 많았는데 일부 호텔 같은 경우는 가격 거품이 심하고 개인 카페 같은 경우는 비주얼에 비해서 맛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나마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오설록 애프터눈티가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부로 홍차전문점 티안으로 바뀔듯하다. 서초동에 올 일이 별로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 기회가 된다며 미리 예약해서 애프터눈티에 도전해봐야겠다.
서울 애프터눈티/홍차전문점 티안
☞ 영업시간:수~금 11:30~19:00
토, 일 12:00~19:00 월, 화 정기휴무
☞ 위치:서울 서초구 서초동 169-20 1층
☎ 전화 070-8801-2375
☞ 주차:가게 앞에 운 좋으면 한대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