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아픈 경우 보호자가 있다면 같이 병원에 동행에 치료를 받을 수 있겠지만 사정상 혼자이신 분들은 모든 상황이 힘이 듭니다. 이런 경우 보호자처럼 동행매니저가 함께하는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병원 안심동행서비스는 병원으로 출발할 때부터 귀가할 때까지 동행매니저가 보호자처럼 동행해 병원 내 수납·진료, 입원·퇴원 수속 등 환자를 캐어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
-병원 안심동행서비스는 거동 불편 등 혼자서 병원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인 시민뿐만 아니라, 주소지가 서울이 아니더라도 학업, 직장 등 의 이유로 서울시에 실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병원 안심동행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전화로 사전 예약과 당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일 신청건의 경우 접수 후 3시간 이내 요청한 장소에 도착으로 정해져 있기는 하지만 대기인력 부족시 시간이 지연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콜센터 1533-1179
▷서비스 이용시간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이용시간은 평일 07 ~ 20 시, 주말 09 ~ 18시까지입니다.
- 주말은 사전 예약만 지원
▷이용 요금
병원 안심동행서비스는 시간당 5000원 30분 초과 시 2,500원의 비용부담을 해야만 이용가능합니다.
- 동행매니저가 요청한 장소에 도착 시부터 이용요금 산정
- 차량비는 별도 제공되지 않고, 교통비는 이용자가 부담
※ 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의 경우 병원 안심동행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