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빅뱅의 멤버 탑(본명:최승현)이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 X 가 개발하는 우주선을 타고 민간인 최초로 우주여행을 떠나는 디어문 프로젝에 참여하게 되었다.
디어문 프로젝트?
디어문 프로젝트는 일본 최대 의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 조조타운과 전자상거래 기업 스타트 투데이 창업자인 마에자와 유사쿠가 기획한 프로젝트로 우주선을 타고 일주일간 달 궤도를 여행하고 돌아오는 우주여행 계획이다.
일본의 괴짜 억만 장 장인 마에자와 유사쿠는 2018년 일론 머스크와 2023년 달 궤도 관광을 계약하면서 스페이스 X가 개발 중인 우주왕복선의 전 좌석을 구매하고 프로젝트에 함께할 멤버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천문학적인 여행 비용을 모두 본인이 부담한다고 해 큰 화제가 됐다.
올해 4월에 발표된 빅뱅의 봄 여름 가을 겨울 뮤직 비디오에서 탑만 뜬금없이 우주에서 랩 하는 모습이 연출됐었는데 아마도 디어문 프로젝트에 합류하고 싶다는 바람을 어필한 게 아닐까 싶다.
우주로 떠나는 8명의 아티스트
2021년 3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에게 우주에 갈 수 있는 기회의 문을 열어주고 싶다며 디어문 프로젝트에 함께할 멤버를 공개 모집했는데 249개 국가 및 지역에서 100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린 것으로 전해졌다.
서류 전형과 인터뷰, 건강검진 등을 거쳐 마침내 2022년 12월 9일 마에자와와 우주여행에 동승할 다양한 국적과 직업의 아티스트가 공개되었다. 디어문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멤버는 다음과 같다.
빅뱅의 멤버이자 배우인 탑 (대한민국) DJ자 프로듀서인 스티브 아오키 (미국) 우주 관련 소식을 전하는 유튜버 팀 도드 (미국) 코레오그래퍼 안무가 예미 A.D (체코) 사진작가 카림 일리야 (영국) 영화 제작자 브렌던 홀 (미국) 배우 데브 조시가 (인도) 선정되었다.
예비 명단에는 미국의 스노보딩 선수 케이틀린 패링턴과 일본의 안무가 미유가 이름을 올렸다.
우주여행에 참여하는 탑 소감
"디어문 프로젝트가 전 세계에 영감을 주고 또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다면 좋겠다. 꿈을 가진 사람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다" 고 크루 멤버로 뽑힌 소감을 전했다.
개인적으로 이런 방면으로 쫄보라서 공짜로 보내줘도 안 갈 것 같은데 탑을 포함한 디어문 프로젝트 멤버들의 도전 의식에 리스펙을 날린다.
디어문 프로젝트는 2023년으로 계획되어 있지만 달 탐사나 지구 궤도 비행 등의 허가 문제 때문에 정확한 일정은 불투명하다고 한다. 언제 떠나던 꼼꼼히 준비해서 무사히 기환 하시기를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