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킹 국가대표 김홍열 선수가 대한민국 비보이 최초로 2024 파리 올림픽 무대에 출전한다는 소식입니다. 홍텐이라는 예명으로 알려진 김홍열 선수는 다수의 국제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대한민국 브레이킹계의 살아있는 전설입니다.
비보이 홍텐 파리 올림픽 출전
홍텐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파리올림픽 퀄리파이어 시리즈 2차 대회에서 일본의 잇신을 2대 1로 꺾고 동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1차 대회에서 4위에 오른 홍텐은 (승점 38점) 부다페스트 2024에서 41점을 획득하며 합산 79점을 획득해 네덜란드의 데미러에 이어 최종 2위로 파리행 티켓을 따냈습니다.
한국 브레이킹 국가대표팀 중 유일하게 파리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게 된 비보이 홍텐 김홍열은
"1년 넘는 시간 동안 열심히 노력했는데 올림픽 진출이라는 목표를 이루어 기쁘다. 브레이킹이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역사적인 올림픽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40대의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다부진 몸과 체력으로 여전히 최정상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비보이 홍텐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파리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국가대표 경기일정(프로필, 인스타)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국가대표 경기일정(프로필, 인스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처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종목 경기 일정과 대표팀 프로필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분야인데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기쁘네요. 경
wakeupm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