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PC는 항상 살까 말까 고민만 했는데 최근에 지인 찬스로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LTE 모델을 저렴한 가격에 입양했다. 무게가 가벼워서 그냥 사용할 때 불편함은 없으나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노트북으로 작업할 때 서브 검색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태블릿 거치대의 필요성을 느껴서 다이소에 다녀왔다.
다이소에는 두 종류의 태블릿 거치대가 있었다. 내가 구매한 제품은 플라스틱 재질로 3000원이었고 옆에 스테인리스 재질은 2000원이었는데 플라스틱 재질이 심플하고 휴대하기 편해 보여서 망설임 없이 선택했다.
휴대성 좋은 태블릿 거치대
이 제품의 특징은 접이식 태블릿 거치대이고 7~10인치 태블릿 PC를 거치하는데 용이한 제품이다. 접혀 있을 때 크기는 티브이 리모컨보다 살짝 큰 정도로 작고 가벼워서 가방이나 파우치에 쏙 들어갈 정도로 휴대하기 편하다.
위아래로 쫘악 펴주면 거치대로 변신 완료! 다이소에서 나온 제품 치고는 디자인도 심플한 것이 제법 멋스럽다. 미끄럼 방지용 논슬립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품번:68940 품명:접이식 탭 거치대)
다양한 각도 조절 가능
화면이 10.3인치 정도 되는 삼성 갤럭시 탭 S6 라이트 LTE 모델을 거치해 보았다. 뒷부분 받침대가 2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가로세로 흔들림 없이 무난하게 고정된다.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 태블릿 PC에 최적화된 제품 갔다.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내구성이 떨어질 것 같지만 실제 사용해 보면 신기하게 흔들림 없이 고정이 잘된다. 아쉽게도 노트북은 무게 때문에 거치가 불가능할 듯하다.
내친김에 예전에 사용하던 약 5인치 정도 되는 아이폰을 거치해 봤는데 다리 너비를 조정하니 가능하다. 태블릿 PC는 물론 스마트폰 거치도 가능하니 가성비 하나는 최고인 듯하다.
만약에 다이소에서 스마트폰 거치대를 구매한다면 이왕이면 태블릿과 스마트폰 거치가 모두 가능한 이 제품이 정답인듯하다.
다이소 접이식 휴대용 태블릿 거치대 장단점
▷장점
1. 역시 다이소 제품답게 가격이 저렴한 것이 최고의 장점인듯하다. 시중에 판매되는 태블릿 거치대가 10000원~50000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3000원은 매우 저렴하다고 볼 수 있다.
2.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데 디자인도 심플한 것이 나름 탈다이소 제품이다. 가방에 휴대하고 다니다가 커피숍 같은 곳에서 시간 때울 때 사용하기에 딱 좋다.
▷단점
1. 태블릿을 거치하는 부분 홈이 얇은 편이라서 두꺼운 태블릿 PC는 고정이 잘 안 될 것 같기도 하다.
2. 각도 조절이 2단계 가능하기는 하지만 엄청 유연하지는 않아서 개인마다 선호하는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만족도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듯하다. (개인적으로는 만족한다.)
3. 제품이 워낙 심플하고 가볍다 보니 내구성은 살짝 의심이 든다. 특히 각도 조절할 때 딸깍 거리는 소리가 거슬리고 힘을 과도하게 주면 부서지지 않을까 걱정되는데 이 부분은 더 사용해 봐야 확실히 알듯하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